-------예제, 구조체 안에 함수 포함 #include "stdafx.h" #include <iostream> using namespace std; struct jumsu { int kor, eng, math; int sum(int kor, int eng,int math){ return kor + eng + math; } };
void main () { jumsu st= {95, 80, 20}; cout << "총점 = " << st.sum(st.kor, st.eng, st.math) << endl; } ----------실행결과 총점 = 195 계속하려면 아무 키나 누르십시오 . . . ------------------ 클래스 using namespace std; class jumsu { public: int kor, eng, math; int sum(int kor, int eng,int math){ return kor + eng + math; } };
===========구조체를 변경한 클래스 using namespace std; class jumsu { private: int kor, eng, math; public: void SetJumsu(int a, int b, int c) { kor = a; eng = b; math = c;} int sum() { return kor + eng + math;} }; void main () { jumsu st; st.SetJumsu(95, 80, 20); cout << "총점 = " << st.sum() << endl; }
--------------출력부분도 구조체 안으로 #include "stdafx.h" #include <iostream> using namespace std; class jumsu { private: int kor, eng, math; //은닉화 public: void SetJumsu(int a, int b, int c) { kor = a; eng = b; math = c;} int sum() { return kor + eng + math;} void display(){cout << "총점 = " << sum() << endl;} }; void main () { jumsu st; st.SetJumsu(95, 80, 20); st.display(); } -------------------실행결과 일치 원기둥의 부피를 구하는 class를 생성하시오 using namespace std; class cylinder { private: int radius, height; public: void Setvlaue(int num1, int num2) { radius = num1; height=num2; } double volume() { return radius * radius * height * 3.14; } void Display() { cout << "반지름 : "<< volume() << endl; } }; void main () { cylinder cy; cy.Setvlaue(1, 2); cy.Display(); } ---------결과 반지름 : 6.28 계속하려면 아무 키나 누르십시오 . . . -------사각형의 넓이와 둘레를 구하는 class를 생성하시오 using namespace std; class quadrangle { private: int width, legnth; public: void Setvlaue(int num1, int num2) { width = num1; legnth=num2; } int extent() { return width * legnth; } int circumference() { return width * 2 + legnth * 2; } void Display() { cout << "넓이 : "<< extent() << endl; cout << "둘레 : "<< circumference() << endl; } }; void main () { quadrangle qr; int wid, leng; cin >> wid; cin >> leng; qr.Setvlaue (wid,leng); qr.Display(); } ------결과 1 2 넓이 : 2 둘레 : 6 계속하려면 아무 키나 누르십시오 . . . -----육면체의 부피를 구하는 class를 생성하시오 //육면체의 부피를 구하는 class를 생성하시오 #include "stdafx.h" #include <iostream> using namespace std;
class hexahedron { private: int width, height, length; public: void setvalue(int a,int b,int c){ width=a; height=b; length=c; } int GetVolume() { return width * height * length; }
@--------------예제 #include "stdafx.h" #include <iostream> using namespace std;
class Sum{ int sum; public: Sum(){ int i; sum =0; for(i=1;i<=10;i++){ sum = sum + i ; } } Sum(int num){ int i; sum =0; for(i=1;i<=num;i++){ sum = sum + i ; } } Sum(int n1, int n2){ int max , min; if( n1 > n2){ max = n1; min = n2; } else { max = n2; min = n1; }
int i; sum = 0; for(i=min;i<=max;i++){ sum += i; }
} int GetSum(){ return sum; } };
void main(){ Sum su; cout << su.GetSum() << endl; Sum su2(5); cout << su2.GetSum() << endl; Sum su3(1, 10); cout << su3.GetSum() << endl; } ---------------소멸자 #include "stdafx.h" #include <iostream> using namespace std;